사업안내

어르신이 보내는 작은 신호에 귀 기울여주세요.

상담사업

사업목적

피해자 및 학대행위자, 가족원 상담과 현장조사를 통해 이들의 욕구 및 문제상황을 정확히 사정하고 학대피해노인의 안전 확보 및 기본적 삶의 권리를 찾을 수 있도록 전문적인 사례개입을 통해 학대피해노인 및 학대 행위자, 가족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.

사업내용

  • 01
    24시간 전문상담
    24시간 노인학대 긴급전화(1577-1389) 설치 운영
    방문, 내방, 서신, 온라인 상담 운영
  • 02
    노인학대 신고 접수 및 현장조사 실시
    신고 접수된 사례의 응급성, 학대피해노인의 안정성, 학대발생 지속성 여부를 파악하기 위한 기초정보 수립
    노인학대 유형(일반, 잠재, 비응급, 응급 사례)을 파악하여 현장조사 실시
    사례의 위험성 및 응급성을 고려하여 경찬관 또는 119구조대원등 동행 방문 실시
  • 03
    사례 회의 및 전문 사례 관리
    노인학대 문제해결을 위한 사례회의로 서비스 제공 및 자원 연계 등 전문적인 사례관리 실시
  • 04
    일시보호 서비스
    학대피해노인의 일시적인 보호를 위한 쉼터 서비스 제공
    학대피해노인의 긴급 의료지원 서비스 제공
  • 05
    사례판정위원회
    노인보호전문기관, 관계공문원, 사회복지교수, 법률, 의료, 경찰 등 사회복지분야 전문가를 위촉 및 위원회 구성으로 사례 개입의 객관성 및 전문성 항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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